Intro Page
   
 
       탐색 건너뛰기 링크Main Page > Japanese Utillity  
  
Hi~ Login Please!!
or Register~ ;-)
Login Join Member


Language change
Korean / Japanese / English
IP : 3.21.97.61  --
 
탐색 건너뛰기 링크입니다.
 
 1. 「AJ」 일본어 코퍼스
  1.1 AJ-Aozora Corpus
아오조리문고青空文庫의 전자텍스트를 비롯하여 각종 일본어 코퍼스 데이터베이스를 웹을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1.2 AJ-Aozora Tool
「青空文庫」에 수록된 전자 텍스트를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로서 구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실제적인 일본어 연구에 응용하기 위해 개발된 툴로서, 이하 관련논문을 통해 공개된 프로그램입니다.
공개 소프트웨어 이므로, 자유롭게 다운받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논문
1) 김유영(2012)「일본어 연구를 위한 「青空文庫(아오조라문고)」데이터베이스의 구축과 활용―전자 텍스트 처리 프로그램"AJ-Aozora Tool"을 활용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모델 개발―」『日本語学研究』35輯,韓国日語日文学会, pp.35-53

2) 김유영(2013)「일본어 연구를 위한 「青空文庫」데이터베이스 구축 프로그램, 「AJ-Aozora Tool」」『日本言語文化』24号,韓国日本言語文化学会:131-150,2013.04
- More
 
 2. 「AJ」텍스트 가독성 시스템
  AJ 텍스트 가독성 툴은 한국어와 일본어의 전자텍스트의 가독성 및 레벨을 자동으로 판별하기 위한 툴로서, 2013년도부터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AJ 텍스트 가독성 툴은 한국어와 일본어의 공인 인증시험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각각의 언어의 텍스트를 한자, 어휘, 문법이라는 측면에서 분석하여, 해당 텍스트의 수준을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를 통해 교수자들은 학습자에게 적합한 텍스트를 쉽게 찾아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줄 수 있으며, 학습자는 스스로 특정 전자 텍스트가 자신의 학습에 적합한지를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장차 진정한 다문화 공생 사회를 이루기 위해, 외국인 주민에게 제공할 알기 쉬운 일본어, 알기 쉬운 한국어의 기준을 세우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More
2.1 AJ-JpnRa Tool
  일본어 텍스트 가독성 분석 툴
  - More
  2.2 AJ-KorRa Tool
  한국어 텍스트 가독성 분석 툴
- More
  
 3. 「AJ」일본 연호 검색 시스템
중국, 일본 등지에서 특정 시점부터 가산하여 년수를 계산하기 위한 특정 호칭. 「大化」「昭和」 등. 일반적으로 천황이 연호를 제정하는 특권을 갖고 있기에 이에 따르곤 했으나, 이를 거부하고 개인적인 연호(私年号), 위조 연호(偽年号)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리고 메이지(明治) 이전에는 같은 천황이 몇 번이고 연호를 개정하는 일이 많았으나, 메이지 이후에는 같은 천황의 경우 하나의 연호만이 존재하는 것으로 정착되었다(一世一元). 年号라고도 함.

  여러분은 현대 한국에서 사용되지 않는 연호 문제로 일본 문헌이나 근, 현대 일본자료에 있어서의 연도 파악에 다소 어려움을 겪어 왔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AJ」의 일본 연호 검색 시스템을 통해 서력, 일본연호 등 여러 정보를 통해 간단히 일본의 연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More
   
4.「AJ」IP검색 / 후이즈 서비스 (AJ-IP LookUP/WhoIs service)
"「AJ」IP검색 / 후이즈 서비스 (AJ-IP LookUP/WhoIs service)"는 IP 정보 및 국가정보를 제공합니다.
  - More
   
5. [AJ-DIC] - AJ 코퍼스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한일/일한 사전
[AJ-DIC]은「AJ」의 데이터베이스에 기반을 둔 한일/일한 전자사전입니다. 또한 [AJ-DIC] 시스템은 완전하지는 않으나, 온라인 모의 일본어능력시험 [AJ-JLPT]과 일본어 음성 테스트 프로그램 [AJ-phonetic Test] 와 함께 성장하며 변화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AJ-DIC]의 알고리즘은 어떤 의미에서 인공지능을 갖도록 구축되어, 회원들의 테스트 결과나, 본 온라인 전자사전 [AJ-JLPT]의 검색 빈도 등에 따라 데이터베이스에 수록된 단어의 속성이나 빈도 등이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음번의 검색에 있어서 보다 나은 검색결과를 보여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 More
   
 
 
  
  
All rights reserved by "yuiyu Research(by Yu Young, Kim)" Since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