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Page
   
 
       탐색 건너뛰기 링크Main Page > Japanese phonetics > [AJ-phonetic Test]  
  
Hi~ Login Please!!
or Register~ ;-)
Login Join Member


Language change
Korean / Japanese / English
IP : 18.118.227.69  --
 
탐색 건너뛰기 링크입니다.
 
 1. [AJ-phonetic Test]란?
  [AJ-phonetic Test]는 일본어 음성학 연구자와 일본어 학습자를 위해 디자인, 개발 되었습니다. 

  연구자는 일본어 학습자의 청휘와 발음 실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어 학습자는 자신의 청취 발음 실력을 테스트 해 볼 수 있습니다.

  일본어 청취 및 발음연습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어떠한 PC를 통해서도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AJ-phonetic Test]에 접속하여 테스트하고 학습 및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성 연구 및 실험을 진행하고자 하는 연구자는 [AJ-phonetic Test] 시스템을 통해 간단히 피 실험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결과를 체크, 분석해 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래의 음성 실험을 실행하고자 했던 연구자들은 우선 바쁜 사람들을 한곳에 모아야 했으며, 한정된 시간안에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실험을 진행해야만 했습니다. 우선 피실험자들을 한 장소에 모으는 것은 결코 손쉬운 일이 아니며 실험 장비 등 공간적 제약도 많았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연구자들에게 있어서 음성실험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했습니다.
그렇지만, [AJ-phonetic Test]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피 실험자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인터넷을 통해 실험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구자들은 실험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절감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게다가 연구자들은 피 실험자들의 각종 데이터들을 한번에 쉽게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으므로 실험 종료 후 자료 입력 및 통계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감소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AJ-phonetic Test] 시스템에 있어서 장소와 언어의 제약이 없습니다. [AJ-phonetic Test] 시스템은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통해 완벽한 지역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피 실험자는 자신이 있는 장소와 관계 없이 한국이든 일본이든 미국에 있든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접근, 실험을 진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축된 각종 음성실험 결과 데이터는 일본어 음성 연구자 및 일본어 교육분야의 연구자들에게 귀중한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본어 학습자에게 [AJ-phonetic Test]도 역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본어 청취와 발음을 연습을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안한 시간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성 테스트의 결과 역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그 성장 정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AJ-phonetic Test]는 앞으로 다양한 음성 테스트를 통해 이를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테스트에 응시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Go [AJ-phonetic Test]   
 2.  음성 테스트 문제 및 일본어 음성 데이터에 관해
 
 3. 연구팀 구성
 1) 동경어 악센트 듣기 테스트 연구팀
연구 책임 및 데이터베이스 & 웹 프로그래밍 : 김유영 (Osaka Univ.)
음성 연구 및 데이터, 실험 관리 : 최장원 (Koresa Univ.)
음성녹음 : 이시즈카 레이코 (Korea Univ.)

2) 2차 음성테스트 준비중

 
 
 
 4. 연구 성과물
 1) e-learning을 이용한 일본어 악센트 듣기 연습 -멀티미디어 수업에서의 활용을 중심으로-
1-1) 논문 개요 : 한국일어일문학회, 2007년 12월 15일 발표 / 일어일문학연구 64호 263~279pp, 2008년 1월 게재 / 김유영・최장원
1-2) 링크 : http://www.hanilhak.or.kr (한국일어일문학회)
1-3) 논문 다운로드

          → Download
 
 5. 공동 연구 및 협력 요청
 기본적으로 타 연구소 및 연구자들과의 협력 및 공동 연구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만일 [AJ-phonetic Test] 시스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 해 주시기 바랍니다. (yuiyu1004gmail.com)
 
  
  
All rights reserved by "yuiyu Research(by Yu Young, Kim)" Since 1996.